말레이시아 페낭

부부가 10년 넘게 다닌 회사에 휴직을 내고 말레이시아에서 생활하고 있습니다. 우리 가족의 휴식, 성장, 새로운 시작을 기록합니다.

JINA의 쉼표, 그 기록_in Malaysia

Malaysia_Penang/국제학교

[국제학교 생활] 암 환우를 지지하기 위한_Pink day POWIIS 행사

HanaJina 2023. 10. 14. 11:46

2023.10.13 (Fri) Pink day

 

지난 금요일 아이가 다니는 POWIIS 국제학교에서 Pink day 행사가 있었다. Pink day는 핑크색 옷이나 핑크색 악세서리를 착용하여 암 환우들을 지지하는 행사이다. 그렇지 않아도 온통 핑크공주인 영유아 여자친구들에게는 좋아하는 핑크 아이템들을 학교에서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즐거운 날. 우리딸 역시 아침부터 옷과 머리띠를 고르고 양말까지 핑크로 맞춰 입고 나갔다. 

 

핑크 가발을 착용한 교감선생님

아침 등교길부터 교감선생님이 핑크 가발을 착용한 채 아이들을 맞이해주셨다. 학교에 있는 모든 선생님, 스탭, 학생들 그리고 학부모까지 온통 핑크 세상이었다. 아이들의 등교가 어느정도 완료되자 학년별로 모여 순차적으로 Pink Walk 이 시작되었다. 저학년부터 고학년 순서대로 핑크옷을 입은채 달리는 것인데, 어린 널서리부터 Y2까지의 어린 학생들은 운동장을, Y3부터는 학교 밖을 다같이 달렸다.

모자를 쓰고 대기중인 Y3
운동장을 달리는 Y1

열심히 달리고 온 아이들은 정규 수업과 점심식사까지 마친후 2시에 다시 MPH에 모였다. 포위스는 매주 금요일 2시에 Assembly 시간을 가지는데, 이번주는 다함께 모여 Pink day에 대해 알아보았다. 암 환우들을 위한 활동을 하고있는 'Penang Pink Ladies'에서 직접 나와서 프레젠테이션을 해주셨는데, Mt Miriam 암병원과 Peang 호스피스를 지원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고 했다.

 

Assembly

Pink day 로 얻은 하우스 포인트까지 아이들과 함께 확인 후 Assembly를 마쳤다. 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자주 마련해주는 학교 덕분에 매우 바쁘지만, 아이들의 학교생활을 옅볼 수 있어 좋은 듯 하다.

 

마지막으로 우리반 단체사진으로 마무리 :)

우리반 단체사진 :)